뉴스/보도자료
Home > Company > 뉴스/보도자료
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. 상상 그 이상을 실현하는 회사 아임커머스
제목 재난 발생시 단전상황 대비 일반 건전
KBS라디오, 경주시에 재난 대비 라디오 3천대 기증
재난 발생시 단전상황 대비 일반 건전지 사용 라디오 제공

▲ (사진제공=경주시청)

(경주=국제뉴스) 김진태 기자 = KBS라디오는 18일 경북 경주시를 찾아 재난 발생시 시민들이 당황하지 않고 '재난방송 채널' KBS1라디오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라디오 3천대를 기증했다.

라디오는 지진 등 재난시 전기 공급이 어려워지는 것에 대비해 일반 건전지를 사용하는 모델로 준비했다.

임주빈 KBS라디오센터장은 "지진과 같은 재난이 발생하면 출처불명의 괴담으로 시민들의 혼란을 부추길 수 있다며, 신뢰할 수 있는 기관으로부터 정확한 정보를 취득하는 것이 중요하다"고 전했다.

최양식 경주시장은 "지진이 잦은 일본에서는 라디오를 재난대비 필수품으로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"고 감사를 전했으며, "각종 언론매체에서 소규모 여진에도 그 위험성을 과도하게 보도하는 측면이 있는데,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국민들이 막연한 불안감을 떨치고 천년고도 경주를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해 달라"고 당부했다.
▲ 건전지 내장 라디오

한편 KBS 라디오는 청취자들이 재난 재해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라디오 수신기 제공을 늘려갈 계획이며, 경주시는 기증받은 라디오 수신기를 저소득층에 우선 배부한다.
출처 : http://www.gukjenew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74528

첨부파일
BTX5_g.gif